[수납] 길이조절 다용도 압축 선반으로 빈공간 활용하기
길이조절 다용도 압축 선반으로 빈공간 활용하기
인터넷으로 동서가구 광파오븐 렌지대를 주문했는데, 렌지대로 사용하고 있지 않다. 옆,뒤가 꽉 막혀서 좀 답답한 것도 있고, 요리할 때 냄새 나서 오븐렌지를 베란다에 놓고 사용 하고 있어서 그냥 동서가구꺼는 이렇게 주방 조리대, 선반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광파오븐 렌지대라서 공간이 높고 컸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압축봉 형태의 압축 선반이 있어서 사서 설치를 해봤는데, 엄청 튼튼해서 선반으로 잘 사용하고 있다.
원래 내가 구매했던 동서가구 오븐렌지대
그리고 안쪽 넓은 공간에 선반 한단 추가 하려고 구매한 압축 선반. 압축선반은 원하는 길이, 폭 별로 판다. 가격은 7000~12000원 정도로 크기랑 길이에 따라 다르다.
옷걸이 용 압축봉이나 이런건 하도 혼자 설치할 때 어려웠던 경험이 있어서 압축봉은 이제 싫었는데, 이거는 설치해보니 꽤 쉬웠다. 더 단단하게 지지하고 싶으면 나사도 박으라고 나사까지 포함되어있느데 굳이 설치 안해도 엄청 짱짱하고 튼튼했다. 옷걸이 용 압축 봉이랑 다르게 선반은 압축봉을 2개 정도로 조이고 고정하는거라 그런가 엄청 튼튼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선반을 고정시켜주는 압축 봉은 저 여러개 봉 중에 2개다.
먼저 리본처럼 생긴 볼트로 길이를 맞춰주고,
저 오른쪽에 있는 조임장치로 한번 꽈악 봉을 늘려주면 끝이다.
봉이 2개로 이렇게 고정을 해주니까, 나사로 고정 안해도 튼튼하다.
원래는 이렇게 물건들을 아래쪽에만 놓을 수 있다보니 복잡하고, 위에만 휑하게 비어있었는데,
설치 후에는 이렇게 빽빽하게 채우고, 위쪽에 조리대를 더 넓게 쓸 수 있게 되었다.
왼쪽칸은 폭이 약 56cm이고, 오른쪽 칸은 38cm이다.
이렇게 56cm 구간도 엄청 튼튼하게 잘 받치고 있어서, 따로 나사를 설치 안해도 된다.
밥솥을 아직 안샀는데, 밥솥 사게 되면 그냥 조리대 상판 위에 두고 쓸 예정이다. 그리고 원래 밥솥자리는 이렇게 각종 양념 자리로 해 줬다. 양념들 필요할 때는 이 선반을 쏙 빼서 이것 저것 넣고, 다시 안쓸 때는 밀어 놓는 식으로.
이 압축봉을 아래처럼 반려동물 문막이이나, 아니면 아기들을 위한 안전 차단벽(?)등으로도 많이 쓰인다고 한다.
엄청 짱짱하고 튼튼해서 공간활용에 수월한 압축선반, 주방 밑에 쪽 수납장에도 더 사다가 설치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