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필리핀

[모알보알] 스쿠버다이빙 후기(정어리떼, 페스카도르 아일랜드 etc.)

구름구름정풀 2018. 6. 28. 16:01
반응형

모알보알 스쿠버 다이빙 후기


모알보알에 라이언 다이브 센터 라는 곳에서 다이빙을 진행했다. (Lion dive center) 사장님이 한국 분이신데, 샵 자체는 그냥 현지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인들만 손님으로 오는 건 아니고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샵이다.


거의 다이빙 스케쥴이 제일 아침에는 Pescador Island라는 곳을 가고, 2번째 타임은 정어리떼 보러 가고, 3번째 다이빙은 거북이 포인트나 그런 데로 가는 것 같다.


여기가 페스카도르 아일랜드.


페스카도르 아일랜드 주변~


그리고 모알보알의 메인 정어리떼~(sardines)

이건 정말 장관이었다. 생각보다 훨씬 더욱더 멋있었다. 여긴 배 타고 나가지 않아도 되는, 샵 바로 뒷 바다로 들어가면 있는 곳이었다. 정말 너무 정어리가 많아서 바다에 들어가면 하늘을 구름처럼 가려버렸다. 완전 빛 차단할 정도로 정어리떼가 ... 너무 어마무시 했다.


그냥 이런게 눈앞에 펼쳐지니까 신기했다.



여긴 거북이 많이 나오는 포인트. Tuble, Kasai Wall(?)이라는 곳이었다.



여긴 다시 Pescador Island. 페스카도르 아일랜드는 한번 갈때마다 1/4씩 돈다. 예를 들어 서쪽에서 ~북쪽 한번, 동쪽에서 남으로 한번. 그래서 포인트가 총 4군데라고 보면 된다. 이렇게 동굴이 있는 쪽도 있었다.


시야가 그렇게 좋진 않았다.


어쨌든 모알보알은 정말 정어리떼가 메인인 것 같다. 저 정어리떼 보러는 꼭 다시 가보고 싶다. (나머지는,, 내가 이미 보홀을 보고 간 상태이기 때문에 크게 볼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어리떼 정말 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