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우래옥, 평양냉면 맛집 중 가장 유명한 곳

구름구름정풀 2019. 3. 2. 22:56
반응형
평양냉면 빠지면 중독된다던데, 도대체 뭔 맛인가 싶어서 가장 유명하다는 우래옥을 갔다왔다.

1시반쯤 갔는데 사람 엄청 많았고, 근데 우리는 2 사람이라서 운 좋게 조금만 기다리고 앉을 수 있었다. 4명 이상이면 아무래도 큰 테이블 빠질 때까지 기다려야되니까 좀 더 기다려야 했다.

그래서 시킨 평양냉면, 평양비빔냉면

친구한테 위 사진 보여주니까 양이 적어보인다고 했는데, 실제로 보면 양 엄청 많다.

가격은 각각 14000원이었다.

일단 물냉면 육수가 소고기국을 차갑게 먹는 그런 맛이었다. 국물에서 소고기 맛이 그윽하게~ 나니까 계속 들이키게 만들었다.
어제 먹었는데 처음 먹어본 맛이었고 은근한 맑은 맛이어서 소고기국 느낌이다 라는것만 기억 나지, 정확한 맛은 딱 기억이 안난다. 평양 냉면은 3번 먹어봐야 중독 된다던데, 아직 3번을 안먹어서 그런가.
어쨌든 처음 느끼는 냉면신세계였다 !!


양념은 모.. 평범한듯 평범하지 않은? 이것도 약간 살짝 일반 비빔냉면 양념과는 다른, 이집만의 양념 맛이있었다. 미묘하게. 참기름 좋은걸 쓰는지, 많이 넣어주는건지 고소함이 많이 났던 것 같다.


이렇게 해서 먹고 나올 때 쯤, 기다리는 사람이 더 많아져 있었다. 우리도 점심 늦게 먹으러 간 편이었는데, 역시 연휴 주말이라 그런가 식사시간 상관 없이 사람들이 엄청 왔었다.

다음에 한번 더 먹어보러 가야겠다.
우래옥 근처에 광장시장이라 광장시장 가봤는데 티비에서 보던 것 보다 사람 훨씬 더 많아서 놀랐다.. 진짜 걸을 수가 없었다. 뭐 사먹어보고 싶었지만 우래옥 먹고 넘  배불러서 아무것도 먹을수 없었다. 냉면에 면이 진짜 많았다.

이 근처에 오장동이라고 함흥냉면 맛집이 있던데 담엔 함흥냉면도 가봐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