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가전제품

[오븐렌지] 삼성 직화오븐 MC32K7055CW 사용 후기

구름구름정풀 2017. 12. 16. 01:37
반응형

삼성 직화오븐 MC32K7055CW 사용 후기

 

전자렌지와 오븐 기능이 하나로 뭉쳐 있는 직화오븐입니다. 저는 태어나서 거의 30년 동안 라면 말고는 요리를 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인데, 아주 이 직화오븐 덕으로 수월하게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삼성 직화오븐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요리 버튼을 탑재하고 있어, 그냥 버튼만 누르면 다양한 요리를 거의 100가지 정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거의 요리책에 가까운 Cook book을 제공해 주는데, 이것만 보고 여기서 누르라는 버튼만 누르면 쉽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저렴한 전자렌지를 살까 고민하다가, 신혼 혼수 가전제품들을 검색하다 보니 요즘에는 광파오븐, 오븐렌지, 직화오븐등을 많이 사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븐은 많이 안 쓸 것 같았지만 그래도 나중을 위해 그냥 처음에 좋은걸 사야겠다 생각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오븐 기능도 사용하고 아주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화오븐 덕에 안하려했던 것들까지 하고 있어요.



저는 이런식으로 베란다에다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화오븐이다보니, 전자렌지랑은 급이 다르게 열을 많이 내뿜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이걸로 생선 구이도 해봤습니다. 부엌에서 생선구이 하니까, 아무리 폐쇠된 직화오븐이라 하더라도 생선 냄새가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뻥 뚫린 렌지대도 사고, 베란다로 옮겨서 냄새 걱정, 열기 걱정 없이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렌지대를 사실때, 광파오븐이나 직화오븐이면 꼭 통풍이 잘 되는 렌지대를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정말 열이 많이 납니다. 열을 잘 배출해 줘야하는데, 배출이 안되면 기기가 과열되서 안좋을것 같습니다.

 

 

이 직화오븐은 이러한 버튼들이 있습니다.


전자렌지는 맨 밑에 레인지라고 되어있는 버튼만 누른 후, 시간 설정하고 사용하면 되고, 온도 설정하고 예열해서 쓰는 일반 오븐은 HotBlast 오븐 버튼만 누르면 모드가 전환 됩니다. 그리고 저는 가장 많이 쓰는게 Hot Blast 자동 요리인데, 이 버튼 누르고 요리, 용량 마다 맞는 번호 선택하면 자동으로 온도, 시간등을 맞춰서 알아서 요리를 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있습니다~!


잠깐 먼저, 일반 오븐 기능에 대해 말씀드리면 "HotBlast오븐" 기능을 누르면, 온도 설정 Dial이 나옵니다.


온도를 설정 후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누르면 예열을 시작합니다. 예열이 완료가 되면 알람이 울리고, 그때 재료를 넣고, 다이얼로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10분, 15분 오븐 가동 후 꺼지니까 따로 알람을 맞추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성품입니다.

높은석쇠, 낮은석쇠, 발열팬, Cook book, 설명서 2가지 이렇게 옵니다.

 

 

발열팬은 보기엔 그냥 베이킹용 팬처럼 생겼지만, 바닥면에 두꺼운 특수 재질이 부착되어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단에 두껍게 발열 재질이 부착되어있습니다. 직화오븐은 열 인덕션이 아무래도 위쪽에만 있다보니, 이 발열 재질이 하부쪽 열 공급을 잘 해줍니다. 그래서 음식 꺼낼때 이 팬 밑은 조심히 만져야 합니다. 매우 뜨겁습니다.

 

 

설명서가 2가지로 오는데, 한장은 이렇게 코팅이 된 요약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자는 내용이 많으니까, 이 한장은 간편하게 냉장고에 부착해 놓고 보라고 이렇게 자석이 달려 있네요.

 

 

그리고 약 30페이지 정도 되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은근 이 설명서를 유심히 봐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요리 초보자라면 더더욱!

전자렌지, 오븐 두가지 기능을 모두 갖고 있다보니, 각각 기능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용기나 물질들이 다릅니다. 



그래서 이런식으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발열팬, 석쇠 같은 구성품들도 어떠한 경우에는 사용 가능하고, 사용하면 안되는지 등등 나와있으니 꼭 제품 사용 전에 한번 유심히 봐야 합니다.


 

 

그리고 진짜 유용한 Cook book!!!

이건 거의 서점가서 요리책 하나 구매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목차에는 자동요리 기능들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이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거의 100 가지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요리 페이지로 넘어가면 이렇게 사진과 함께 구체적인 레시피가 소개되어있습니다.

 

저는 햄버거 스테이크를 해봤었는데요,

 

사진과 함께 이렇게 레시피가 구체적으로 나와있고,

 

재료 준비 다 되면, "발열팬에 재료를 올리고 높은 석쇠 위에 얹어서 자동요리 H17번을 실행해라."이렇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햄버거 스테이크 하는데 이렇게 편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거 없을땐 한번 해보려고 하면,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기름 팍팍 튀겨가면서, 앞뒤 타가면서 했는데... 이걸로 하니까 엄청 맛있더라구요. 오일도 필요 없었고, 하고나니 육즙이 그대로 안에 가둬져 있고 위아래 하나도 안탄 햄버거스테이가 됐습니다.

 

 

 

햄버거 스테이크 외에도 여러가지 요리를 해봤었는데요. 양파튀김, 양념 닭구이, 군고구마, 웨지감자, 브라우니 등을 해봤습니다. 양파튀김은 웰빙튀김이라는 기능으로 하는데, 기름을 많이 안쓰고 튀기는거라 웰빙 튀김인가봐요. 웰빙튀김은 재료에다가 기름을 묻혀놓고 오븐에 넣는 그런 기능입니다. 근데 이건 제가 실패를 해서 너무... 웰빙스런 맛이었습니다. 역시 튀김은 클래식한... 기름에 팍팍 튀겨내는게 맛있는걸까요 ㅠㅠ 다시 한번 제대로 도전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밑에는 군고구마 했던 사진인데, 군고구마는 진짜 성공해서 한 15분 정도 만에 아래처럼 겉은 바싹 마르고 속은 촉촉한 고구마를 빠른 시간에 만들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냥 전자렌지 안사고 이렇게 오븐이랑 합쳐진 직화오븐을 사길 잘 한 것 같아요.

 

요즘 직화오븐, 광파오븐 같은 렌지들이 많이 있던데 신혼 혼수 준비 하시는 분들 있으면 이렇게 합쳐진 기능이 있는 렌지 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삼성직화오븐 고민하시는 분께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직화오븐 렌지대 후기는 클릭


-------------------------------------------------------------------------------------------------------------------------------


베란다에 놓고 쓰다가 지금은 이렇게 벽에 꽂았습니다. (18.01.14 기준)




베란다에서 멀티탭에 이어서 쓰고 있었는데, 어제 갑자기 (사용한지 2개월 정도 됨) 오븐 200도 예열하면서 뚝 전원이 끊겼습니다. 코드는 멀티탭에 계속 꽂아져 있었는데도, 전원이 안들어와서 A/S 센터에 전화 해보니까 16A 250V 이상 정격 멀티탭 사용을 권장하고, 제일 좋은건 벽에 꽂는 거라고 하네요.


근데 멀티탭을 16A 250V 정격전압으로 바꿨는데도 안들어오길래, 안으로 들여와서 벽에 꽂았더니 전원이 다시 들어왔습니다. 2달동안 멀티탭에서 잘 되다가 왜 갑자기 200도 예열하면서 뚝 전원이 꺼졌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다시 멀티탭으로 안 바꿔봤는데, 베란다에서 잘 쓰고 있었는데 너무 아쉽네요. (집이 좁아서 오븐렌지를 베란다로 보내버려서 좋았는데, 오븐렌지대를 다시 들여와야 하는지.. 아쉽네요.)


혹시 멀티탭으로 쓰고 있는 분 계시면, 이점 참고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