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리조또] 완전 초간단! 찬밥으로 토마토리조또 만들기

구름구름정풀 2017. 12. 13. 15:18
반응형

찬밥으로 토마토 리조또 만들기

 

<재료>

찬밥, 시중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피자치즈, 물

 

 

귀찮을 때 후딱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요리.

 

남친이나 친구들이랑 참 스파게티, 리조또 먹으러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는거 좋아했었는데, 집에서 만들어보니 별거 아니었다.

(다 만들어진 소스를 사다가 먹으니깐ㅋㅋㅋ)

 

요즘에 파는 소스들이 워낙 너무너무 맛있어서 그냥 뭐 다른거 할 것도 없이 소스 데워서 밥이나 면이랑 곁들여 먹으면 요리 하나는 뚝딱 탄생이다.

 

그럼 완전 초간단 리조또 만들러~~

 

먼저 찬밥에 물을 좀 넣고 끓인다.

밥이 너무 차가우니까, 따뜻하게 데우는 과정이니 전자렌지를 돌려도 상관 없긴 하다.

 

근데 나는 어차피 나중에 냄비에 조리 하게 될거니까,

냄비밥 해 놓은 그 상태로 약간의 물을 넣고 밥을 데우면서 시작했다.

 

 

내가 요즘 매일 밥 해 먹는 르크루제 냄비

(밥솥이 없어서..)

 

사람들이 무쇠솥밥 하면 맛있다는데, 맛인긴 맛있는것 같다.

냄비밥은 해놓으면 보온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간편하게 소량 밥 할때 짧은 시간으로 뚝딱 맛있는 밥이 되서 그건 좋다.

빠르게 밥할 수 있다는거 ㅋ

그래서 그냥 밥솥 안사고 계속 쓰고 있다 ㅋㅋ

 

 

밥에 넣었던 물이 약간 끓으면 뚜껑을 열고

(잘 보이진 않지만, 밑에 바닥에 물이 약간 고여 있는 상태. 물이 없으면 냄비가 탄다.)

 

 

맛있는 시중 토마토 소스를 부어준다.

 

나는 아직까지 이소스만 마트에서 할인하길래 사 먹어봤는데 먹어보고 너무 신세계였다. 안에 토마토도 큼직큼직하게 들어있고, 소스 안에 마늘 양파가 들어있어서 그런가 뭔가 깊은 맛과 찌인~한 맛이 있는 소스다.

이렇게 파는 소스가 맛있었다니~~ 알게 해준 토마토 소스.

다른 브랜드들도 이제 다 뚫어야겠다 ㅋㅋ

 

 

나는 소스가 풍부한걸 좋아하기 때문에 아래처럼

소스는 풍성하게 넣었다.

 

 

그리고 빠지면 섭섭한 피자치즈까지ㅋㅋ

피자치즈는 모든 음식을 다 맛있게 해주는 마법의 재료

 

 

나는 시간이 없어서 그냥 치즈를 마구마구 휘저어 섞어버렸다.

그냥 위에 솔솔 뿌리고 뚜껑 좀 덮고 녹게 놔뒀으면 사진 찍기 좋은

비주얼이었을텐데,

먹기 바빴던 나는 그냥 막 비벼가면서 치즈를 녹여줬다.

 

 

플레이팅 기술은 없지만,

그래도 맛은 굿굿~~!!!

 

엄청 초간단 토마토 리조또 완성~!!

 

집에 토마토 소스 하나 사두면

이렇게 유용하게 써 먹을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