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다이어트] 냉동 닭가슴살 허브 구이(직화오븐 사용)

구름구름정풀 2018. 5. 2. 00:16
반응형
닭가슴살 맛있게 건강하기 먹는법!!

재료: 닭가슴살 2개, 올리브유, 마늘1쪽,
허브(파슬리,로즈마리,바질,타임),
소금,후추

원래 닭가슴살을 다이어트용으로 삶아서 먹었었다.
근데 너무 역해져서 이제... 다른 레시피를 찾아보게 되었다. 근데 위의 4가지 허브 조합은 진짜 짱!!

인터넷에서 허브 뿌리고, 오븐으로 구우는 걸 봐서 나도 집에 있는 삼성직화오븐으로 따라해 보기로 했다.

이마트에 요즘 피콕 제품 스파이스들이 종류별로 다 팔고 있었다. 아이허브에서 simply organic으로 다 사서 구비해 놓고 싶은 충동도 있었으나, 여기가 더 싸고 바로 구매 가능하니까 이마트에서 다 쓸어왔다.

진짜 잘 샀다고 생각하는 내 삼성직화오븐. 정말 감동이다. 얘 덕분에 진짜 요리들이 쉬워진다. 전자렌지 찾는 사람에게 진짜 강추하는 제품!

여기에 꼭 맞는 냉동닭가슴살구이 뭐 이런건 없지만 비스무리한 재료, 방법을 선택해서 그 기능으로 돌려주면 된다.

먼저 냉동닭가슴살을 두조각 꺼내서 물에 2시간 정도 담아놨었다.

닭가슴살의 물기를 제거하고 앞뒤로 올리브유 마사지 해주고, 마늘 한개만 다져서 그것도 앞뒤로 마사지!


그리고 소금, 후추, 위의 허브4가지를 그냥 솔솔 뿌려줬다.


그리고 닭다리구이 모드로 구워주면 약 10분뒤 딱 이모습~

오븐에 하니까 기름도 은근 많이 빠져있었다. 후라이팬에 구울땐 너무 고온이라, 기름들 안빠지고 그냥 다 늘러붙게 되는데 오븐으로 조리하면 기름도 잘 빠져서 더 건강한 것 같다.(후라이팬 보다?)

그리고 구웠지만 생각보다 많이 촉촉했다. 오히려 삶았을때보다 더 촉촉. 삶으면 수증기가 쫙 날아가버리면서 금방 퍽퍽 해지는데 이건 좀 덜한 것 같다.(기분탓인가) 어쨌든 따뜻할 때 먹었을때 허브향과 마늘향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허브가루 때문에 외국맛(?)나는 닭구이.

직화오븐이 좋은게 기능들이 다 내장되어있어서 예열 없이 오븐 기능들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예열 들어가고 그러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복잡해지는데, 완전 간편!

허브가루 뿌리고 구이 하는거 지금 완전 맛들여서 이거 자주 해먹을것 같다. 연어 허브구이도 도전해보려고 인터넷에서 냉동 연어도 구입을 했다. 연어는 어떤 허브가 어울리려나 찾아봐야겠다.

닭가슴살 위 네가지 허브와 마늘로 굽는거 완전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