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남원] 한옥카페 "산들다헌" 대추빙수 후기

구름구름정풀 2018. 5. 3. 02:29
반응형
남원에 유명한 제과점인 명문제과 갔다가 들렀던 카페 산들다헌. (위치도 광한루와 가까워서 관광객들이 찾기 좋을 것 같았다.)

빵으로 배를 채워서 갈까말까 했지만 막상 가서 너무 맛있는 인생 팥빙수를 먹고와서 대만족이었다.

여기서 대표빙수인 대추빙수를 먹었다.

별 기대 안했는데 대추를 과자처럼 바삭하게 말린거라 빙수 토핑으로 너무 잘 어울렸다. 그리고 고소한 튀밥 같은것도 올려져있어서 너무 잘 어우러졌던 팥빙수.

팥, 대추 모두 국산 쓴다고 되어있고.
팥도 달지 않고 알갱이들이 약간 큼직, 살아있어서 좋았다.

건물은 이렇게 완전 한옥, 엄청 오래된 집을 수리 한 것 같다. 그래서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얼음은 우유 얼음은 아니고 그냥 얼음 간거에 연유가 들어가있는건데, 그래서 그런지 아님 시원한 용기때문인지 얼음이 천천히 녹는 것 같았다. 우유 얼음 아니어도 이렇게 맛있다는걸, 아니 더 맛있을수 있다는걸 알게 됐다.

알알이 건강할것 같은 팥들~
진짜 팥이 한입 먹고보니 기존에 먹던 팥빙수의 팥들보다 덜 달아서 맘에 들었다.

대추칩들이랑 튀긴 곡물, 팥, 다 맛있었던  빙수!!

남원에 명문제과 갈때마다 이제 코스로 들러야 겠다.
명문제과에서 빵먹고, 산들다헌에서 빙수 먹고 ~~
명문제과 빵은 제대로 사진 찍은게 없는데 예전에 삼대천왕에 나온 적 있어서 유명해진, 줄서서 먹을 수 있는 빵집이다.

커스타드 크림이 안에 있고 겉에는 꿀아몬드가 발라져있는 토스트빵이랑 생크림소보루가 완전 맛있다.

빨리 또 가고 싶다.
이 두 곳 만을 위해서 남원 다시 가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