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컨텐츠

[컨텐츠] 나이 30을 앞두고 방탄소년단 BTS 팬이 된 사연

구름구름정풀 2017. 12. 15. 18:27
반응형

 

내가 생각하는 방탄의 매력,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이유

 

저는 방탄소년단 완전 광팬입니다. 저도 제가 이 나이에 이렇게 아이돌을 좋아하게 될 줄 몰랐습니다. 방탄소년단 이제 좋아하게 된 지 거의 1년 정도 되어가네요.

 

근데 저 뿐만이 아니라 늦은 나이에도, 심지어 40~50대에도 방탄소년단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 은근 많은 것 같아요!

방탄소년단 관련 뉴스 기사 같은 거 뜨면, 댓글 중에 종종 "나이 40대에 ~~ 방탄 매력 빠졌습니다~~"같은 댓글들이 있습니다. 저는 직접 댓글들을 쓰진 않지만, 보면서 저도 속으로 훗훗~ 내가 이상한게 아니군 생각하곤 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올해는 미국 빌보드에서 수상도 했고, 며칠 전엔 처음으로 미국 TV 프로그램 American Music Award에서도 공연을 했습니다.

 

[방송 진행자들이 BTS AMA 공연에 대해 극찬하는 모습, BTS가 자기한테 인터뷰 하면서 뱃지 줬다고 자랑하는 중 ㅋㅋ]

 

어쨌든 오늘은 제 개인적인, 제가 1년 동안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면서 왜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을까 평소에 생각했던 것들을 좀 적어보았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방탄의 매력,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이유:

 

1. 참신하고, 진짜 말도 안돼는 안무(Choreography)

 

저는 가끔 얘네 사람 맞아? 라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이게 사람이 출 수 있는 춤이 맞나... 과연 얘네들은 모터가 달린 로봇이 아닐까, 아니면 심장이 두갠가...? 어떻게 저렇게 파워풀하고 빠르면서, 팔~다리~목~어깨가 다 따로따로 노는 춤들을 출수가 있지?라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7명이서 만들어내는 완성체 안무가 완전 입을 못다물게 합니다. 꼭 한번 봐보세요. 그냥 군무가 아니고, 군무를 넘어서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한명 한명 다른 동작을 하는데 7명이서 만들어내는 건 완전 종합 예술 같은 느낌이예요.

 

정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안무팀 존경해요~

 

 

제가 방탄소년단을 제대로 알게 된 건 "Not Today"라는 뮤직비디오를 통해서입니다.

 

 

처음 보고나서 완전 문화충격이었습니다!! "옴마....와 이래서 케이팝 케이팝 하는구나... 어떻게 이런 노래랑 안무를 만들지??"라고 느꼈습니다.

 

(다른 뮤비들도 보려고, 다른 아이돌들 뮤비들도 많이 찾아보긴 했지만, 모든 그룹들이 다 그렇게 멋지진 않더라구요. 정말 방탄, BTS는 특별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계속 유튜브 폐인이 됐습니다... 방탄소년단 영상 보느라.

 

어쨌든, 예전부터 방탄소년단 안무가 정말 정말 어렵기로 소문이 났더라구요.

방탄소년단 인기 요인 중 하나는 이 멋진 안무와 이걸 소화해 내는 멤버들의 능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 멤버들의 성격

 

방탄소년단은 데뷔 전부터 유튜브에 연습 영상, 그리고 소소한 생활 영상, 영상 일기등을 기록해왔습니다. 무명 시절 일때부터의 모습들이요. 근데 그걸 보면 참 얘네들 되게 착하고 재밌는 애들인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게 해줍니다.

 

해외에서도 인터뷰를 하면 정말 많이 붙는 수식어들이 Humble, kind, sweet, nice 이런 것 들입니다. 겸손, 친절, 착함 이런 뜻들...

 

 

사실 "겸손" 이런 것들은 기존 헐리웃이나, 탑 스타들에서 나오는 수식어들을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특히 서양 나라들에서는요. 뭔가 미국의 스타들은 약간 악동? 인기는 많지만 나쁜남자나, 아님 각종 이슈들을 몰고 다니는 말썽꾸러기 같은 이미지입니다.

 

반면, BTS는 맨날 밝에 웃는 모습, 아님 가끔은 약간 바보같이 노는 모습, 인터뷰를 하면 영어로 하든 한국어로 하든 뭔가 상대방을 배려하고 그러는게 보입니다.

 

그래서 BTS에 대해 다루는 미국의 방송인들도 이렇게 Humble하다라고 표현하고, 해외 팬들도 마찬가지로 이런 태도에 대해 되게 신선해 하는 것 같습니다. Top Star의 Humble한 모습~

 

 

3. 멤버 각각의 특별한 재능, 그리고 직접 음악 및 안무 작업에 참여

 

7명 멤버가 각각 다른 재능와 매력을 지녔는데, 근데 그게 다 하나하나가 보통 능력이 아닌 다 수준급입니다.

예를 들면, 랩몬은 문제적 남자에도 출연했었고, 스스로 영어를 원어민 처럼 독학 했을 정도로 뇌섹남으로 이미 유명합니다. 정국은 복면가왕에 나와서 보컬 실력을 알렸고, 또한 유명한 팝송 cover song들을 많이 해서 팬들 사이에서는 원곡보다 더 많은 사랑은 받고 있습니다. 지민은 과거에 현대 무용을 했었던 무용 실력자라 하고, 제이홉은 완전 춤이 수준급, 슈가는 프로듀싱, 진은 비쥬얼 및 개그(?) 담당, V도 수려한 외모로 예전에 드라마에 출연 한적이 있었습니다.

 

이렇듯 각 멤버 하나하나가 어떠 한 분야에서 다들 실력자라, 넘사벽 조합의 아이돌이구나 싶었습니다.

 

 

4. 스타일

 

나올 때 보면, 다들 각기 다른 의상들을 입고 있습니다. 이 중 한명만 빼 놓고 보면 옷이 좀 이상하다? 싶을때가 가끔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같이 무대에 나오면 그런 unbalance들이 큰 하나의 balance가 되고, 참신함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아이돌들은 다 같이 유니폼 같은, 같은 색상의 옷을 입고, 춤도 마치 율동처럼, 같은 안무를 했는데 이 친구들은 톡톡 튀는 각자의 개성을 가지면서도, 뭉치면 하나가 되는 묘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뭔가, 획일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던 내게 이렇게 신선한 자극 같은 걸 선사해줘서 방탄 뮤비나 컨텐츠들을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5. 팬들이 BTS 관련 컨텐츠를 지속 생산하면서 팬들이 팬을 더 늘려주고 있음

 

유튜브를 보면, 정말 BTS Reaction Video가 엄청 엄청 많습니다.

일반인들도 찍고, 유명 방송인들도 BTS 리액션 하는 컨텐츠들도 많고.

 

 

 

 

예를 들면, 친구들끼리 같이 보면서 방탄에 리액션하면서 좋아하는 자신의 모습을 영상으로 찍고, 어떤 애는 자기 학교 선생님이나 부모님한테 보여주면서 그들의 반응이 어떤지 영상을 찍어 올립니다. 뮤비뿐만 아니라 그냥 방탄이 나오는 한국 예능에도 리액션을 하고, 방탄이 나오는 모든 컨텐츠가 리액션 비디오의 소재가 됩니다.

 

이렇게 방탄으로 인해 무수한 컨텐츠들이 24시간 전 세계에서 생성되고 있었습니다.

 

이런 리액션 비디오를 왜 보지?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것 같은데, 저는 정말 많이 봤습니다..;;

뭔가 좋아하는게 있으면 그거에 대해 사람들이랑 대화도 나누고 싶고, 같이 보고 싶고 그런 마음이 생깁니다. 그럴 때 이렇게 리액션 비디오들을 보면, 먼가 이 유튜버랑 내가 같이 BTS 뮤비를 보고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누군가도 감탄하고 좋아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것에서도 약간 희열이 생기는 듯 합니다...ㅋㅋ

그래서 이렇게 유튜브에 빠져 진짜 하루종일 본적도 있습니다. 뮤비 보고, 전세계 사람들 리액션 보고. 뭔가 방에서 혼자 보고 있지만 나 혼자가 아닌 것 같은 느낌? ㅋㅋ

 

이렇게 제가 평소에 좋아했던 가수에 대해, 생각해봤던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도 방탄 덕분에 해외 Reaction video들을 많이 보면서, 1년새에 영어 실력이 더 는것 같아 방탄한테 더 고맙네요. ^^

 

아무튼, 이상으로~

이렇게 한국을 빛내주는 멋진 방탄소년단에 대한 저의 짧은 생각들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