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일기

스미홈트 2주차 완료 후 효과, 피쿡 스마트체중계로 확인

구름구름정풀 2017. 12. 31. 00:27
반응형
스미홈트를 2주동안 실시 했다. 피쿡 스마트 체중계로 인바디를 해서 이번주 월요일과 오늘 토요일 이렇게 2개의 데이터가 쌓였다.

지난주부터 스미홈트 시작했고, 그러니까 이번주 월요일은 스미홈트 1주일 한 후 결과, 오늘 찍은건 2주 시행 한 결과이다.

결과적으로 좋아지고 있는게 보인다. 원래 월요일에 쟀을땐 운동부족이라고 되어있고 뼈무게는 위험수준, 체지방률과 저장등급이 경고수준이었다. 그러니까 인바디 결과 중 3가지 지표가 나빴다. 그런데 스미홈트를 2주 하고 난 지금, 운동부족이 아니고 이제 보통수준으로 신체점수가 개선됐다. 그리고 뼈 무게와 체지방률이 좋아졌다.

월요일(12.25) 결과:


토요일(12.30) 결과:


지난 월요일엔 그냥 운동 부족이라는것만 보고 제대로 안봤는데 지금 보니 뼈 무게 부족이 위험이었네.

피쿡 체중계 인바디 결과 엄청 좋은것 같다. 실제로 나는 비타민D와 칼슘이 엄청 낮아서 골밀도가 미달 수준이었다. 그래서 비타민D 주사 맞은적도 있고 칼슘약도 처방 받아서 먹고 있다.

의사 선생님이 스쿼트, 런지 같은 근육 운동 좀 많이 하라고 했는데...스미홈트 2주 했더니 바로 좋아졌다. 스미홈트 너무 신기하고, 피쿡 스마트 체중계는 더 신기하다. 운동을 하면서 실제로 내 몸에 어떻게 좋아지는지 바로바로 수치화되니까 눈에 보이고 너무 좋다.

그리고 트랜드를 이렇게 확인 할 수 있다. 앞으로 매주 1번씩, 이렇게 토요일 아침에 확인 할 예정이다. 확실히 스미홈트 하면서 엉덩이가 튼튼해 지는게 좀 느껴졌었다. 허벅지도 튼튼해 지는것 같고.  그래서 그런가 트렌드도 좀 좋아졌다.



아직까진 트렌드에 포인트가 2개밖에 없어서 별로 좋아져 보이지 않지만, 스미홈트 20주 프로젝트 하면서 매주 한번씩 꼬박꼬박 측정 해야겠다.

그리고 진짜 피쿡 스마트 체중계 사길 너무 잘 한것 같다. 다이어트 측면에서 체지방, 근육량 이런거 모니터링도 좋지만, 요즘 내가 잠시 잊고 있었던 나의 낮은 골밀도를 다시 상기시켜 주었다.

요즘도 햇볕 안보고 계속 실내에만 있고 그러는데, 일 할 때도 그랬지만 지금 백수 상태에서 더더 햇볕을 안 보고 있는것 같다. 앞으로는 낮에 햇볕 보면서 비타민 D 합성 좀 하고 칼슘도 높이고 해야겠다는 생각과 반성이 드네.

그럼 다음주에 또 모니터링 해야지. 다음주는 스미홈트 3주차 3회 이상 하고 토요일에 재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