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DIY홈패션] 소파 없는 거실, 방석으로 꾸미기

구름구름정풀 2018. 2. 25. 23:09
반응형

인터넷으로 베개 커버 만드는 방법 몇개 찾아보고, 별로 어렵지 않은 것 같아 필 받은 김에 베개커버, 방석커버를 총 7개나 만들었다.


베개 커버 만들기 링크(참고)






나의 첫 베개 커버는 아래 흰색인데, 처음에는 서툴어서 이렇게 오버록 처리 부분이 다 보이고 그랬다.



근데 이제 아래 회색은 몇개 해보고 숙련된 상태~!, 이제 지퍼도 깔끔하게 박을 수 있었다. 지퍼박기를 실제로 해보기 전에는, 막연히 어려울 것 같았는데, 2~3번 연습해보니 쉬워졌고, 재밌어서 지퍼 달린 커버 같은걸 계속 만들어 보고 싶게 했다.



이번 커버들 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원형 커버~ 대형 컴퍼스도 없고 노가다로 원 그리고, 암튼 설명이 어려운데 엄청 난잡한 방법으로 어찌어찌 원형 쿠션도 완성해서 너무 뿌듯했다. 쿠션감은 좋은데 커버가 없어서 그동안 엄청 찝찝했는데, 이제 커버 빨아가면서 쓸 수 있게 됐다.





이렇게 재봉틀의 매력에 빠지고 있는 중이다. 베개커버 또 만들고, 저 어려웠던 원형쿠션 커버도 다른걸로 한번 만들어보고, 이제 파우치도 도전해야겠다.



이렇게 쇼파 없는 거실이, 방석으로 조금 따뜻해진 거실이 됐다.



이번 바테이블용으로 만든 40x40 방석 2개



큰 평수는 아닌데, 그래도 소파 안샀더니 이렇게 넓은 작업실이 되어주는 거실이다. 처음에 집에 들어왔을 때는 소파 욕심이 있었는데, 있었으면 너무 좁고 답답했을 것 같다. 지금은 이렇게 방석에 앉아서 먹고, 넓은 바닥에 뒹굴면서 TV보고 하는게 너무 좋은 것 같다. (어차피 소파 있었어도 거기에 눕거나, 아니면 양반 다리로 앉았을 것 같은 나라서)






내 취향대로 만들고 싶은거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재봉틀~





반응형